Game Object
게임 오브젝트란
* Game Object는 오브젝트, 객체이다.
* 객체는 components를 넣는 공간일 뿐이다.
객체는 빈 공간이고, 실제 기능은 components에 달려있다.
* 즉, Canvas를 만들지 않아도
빈 오브젝트에 Canvas에 필요한 components를 넣으면 동일하게 동작한다.
Resource에 있는 이미지와 GameObject가 된 이미지
Resource에 있는 자료들
* ↑ Assets 폴더에는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자료들을 모아놓을 수 있다.
안에는 이미지나 script, prefab, 애니메이션 심지어 Game Scene을 넣을 수도 있다.
* Assets에 있는 자료들을 drag & drop만으로 GameObject로 만들 수 있어서
생각없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예를들어 Texture 2D가 오브젝트가 되는 과정을
확실히 인지하고 있어야 나중에 헷갈리지 않는다.
* 즉,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유니티가 해주는 기능들을 이해하자.
Texture 2D를 drag & drop한다면
* ↑ 여기 이미지 하나가 있다. 윈도우에서 현재 이미지는 PNG 형식이지만
* ↑ 유니티 안에서는 Texture 2D라고 표시된다. 그리고 Inspector 창에 많은 정보들이 보인다.
* 오브젝트의 Components또한 Inspector 창에 뜨지만
Texture 2D에 나오는 정보는 Components가 아니다.
* 현재 Icon이라는 Texture 2D는 오브젝트가 아니며,
게임 Scene에 drag & drop을 통해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다.
* ↑ Texture 2D인 Icon의 정보를 변경하여 하나의 Sprite를 만들었다.
* ↑ 이제 icon이라는 오브젝트가 만들어졌지만 이는 Resource에 있는 icon과 동일하지 않으며,
이름이 같을 뿐인, 유니티가 알아서 만들어준 오브젝트일 뿐이다.
* 우리는 drag & drop 형식을 여러 곳에서 단순한 이동으로 많이 사용해서 착각할 수 있지만
유니티에서는 Resource에 있는 자료의 형에 따라 필요한 Components를 넣고
같은 이름을 붙여주는 기능을 한다는 것이다.
* ↑ 이 icon이라는 오브젝트를 drag & drop하여 Resource로 옮긴다면 Prefab이 생기는 것을 통해
drag & drop이 단순한 이동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.
귀여운 그림은 낡은 창고님이 그리셨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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